제주도 주변 섬 5곳 추천

제주도 주변 섬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 주변 섬 추천 5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비행기를 타고 가기 때문에 여행하는 기분도 들면서 제주도 자체에도 가볼만한 곳, 먹을만한 음식들이 많은데요.
제주도는 제주도 뿐만 아니라, 그 주변의 섬들도 아름다운 곳이 많답니다.
오늘은 제주도와 함께 가기 좋은 제주도 주변 섬 5곳을 추천 드리도록 할게요.

 

 

비양도

제주도에 있는 섬들 중 가장 최근에 생긴 섬으로, 면적은 0.5km²인 작은 섬입니다.
섬은 동그랗게 생긴 모양으로, 남쪽에 마을이 하나 위치하고 있습니다.
섬의 가운데에는 비양봉이 있는데, 등산로가 잘 갖춰져 있으며 꼭대기에 올라가면 등대가 있는데, 섬 해안을 따라 도는 산책로가 있어 섬을 한 바퀴 돌 수 있습니다.
여유롭게 경치 구경하고 사진 찍고 하면서 돌면 넉넉잡고 한 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유명한 음식: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비양도 해물탕, 바다장어 구이, 새우튀김 등이 유명합니다.
유명한 볼거리: 비양도 해안산책로, 코끼리 바위, 펄랑못, 혼이토(아기 업은 돌) 등이 주요한 관광지입니다.
배 편 정보: 제주시 한림항에서 비양도행 배편이 운행됩니다. 9~16시 까지 운항됩니다.

 

우도

제주시 우도면을 이루는 섬으로, 면적은 6.18㎢이며 제주도의 부속도서 중에서 가장 넓습니다.
우도 내에서 외부 렌터카와 전세버스의 통행을 제한하는 정책을 시행중이기 때문에 3륜 전기차, 전기자전거, 전기 스쿠터 등을 대여하여 다닐 수 있습니다.
유명한 음식: 우도에서는 우도 흑돼지 구이, 흑돼지 김밥, 고등어 회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술: 우도 땅콩막걸리가 유명하니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유명한 볼거리: 산호해변, 검멀레 해변, 우두봉, 우도 등대공원, 하고수동 해변 등이 주요한 관광지입니다.
배 편 정보: 제주 성산항에서 우도행 배편이 운행됩니다. 7~18:30분 까지 30분 단위로 운항됩니다.

 

마라도

대한민국 최남단의 섬으로 제주도로부터 남쪽으로 약 11km 떨어져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최남단에 위치한 섬이기 때문에 연평균 기온 및 최한월 평균기온이 가장 높은 곳이기도 합니다.
면적이 0.3 km²밖에 안되는 작은 섬으로, 한바퀴 둘러보는데에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으며 도보로 다닙니다.
유명한 음식: 짜장면, 물회 등이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유명한 볼거리: 마라도 등대, 마라도 성당, 해안도로 등이 주요한 관광지입니다.
배 편 정보: 제주 운진항에서 마라도행 배편이 운행됩니다. 09:40, 11:10, 12:20, 13:50 총 4번 운항 됩니다.

 

가파도

모슬포항에서 남쪽으로 5.5km 지점인 최남단 마라도와 제주도 본섬의 사이에 있는 섬입니다.
섬의 모양이 가오리를 닮아 가파도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유명한 음식: 가파도에서는 청보리 아이스크림, 싱싱한 해산물로 만든 해물구이, 해물짜장, 짬뽕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술: 현지 특산물인 가파도 청보리 막걸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볼거리: 가파도 청보리밭 등이 주요한 관광지입니다.
배 편 정보: 제주 운진항에서 가파도행 배편이 운행됩니다. 9시, 10시, 11시, 12시, 14시 총 5번 운항 됩니다.

 

차귀도

차귀도는 제주도의 최서단에 위치한 섬으로써, 원래 사람이 살았지만 현재는 무인도 입니다.
주변 해역에서 낚시나 물고기를 잡기 위해 관광객들이 오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유명한 음식: 차귀도에서는 신선한 회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볼거리: 차귀도 해안탐방로, 등대 등이 주요한 관광지입니다.
배 편 정보: 제주시 자구내포구에서 차귀도행 배편이 운행됩니다. 배는 9~6시 까지 30분 단위로 운항 됩니다.

 

글 마무리

이렇게 제주도 주변 섬 5곳 추천을 드렸습니다.
섬이기 때문에 기상 상황에 따라 배 편이 달라질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도 좋지만, 주변 섬들도 아름다운 곳이 많으니 주변 섬들도 같이 묶어서 다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