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여행 추천 위스키 BEST3

아시아 여행 추천 위스키 BEST3

 

아시아는 전통적으로 맥주나 소주 등의 주류가 더 유명하지만, 최근 몇 년간 위스키 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각 국의 위스키는 마치 여행의 향수와 위스키의 향기가 어우러지듯, 새로운 여정에 떠나기 전 이미 설레는 마음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이제 여행의 매력에 한층 더 깊은 맛과 향을 더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본 – 야마자키(Yamazaki), 닛카(Nikka), 산토리(Suntory)

일본 위스키는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수많은 국제 대회에서 수상 경력을 자랑합니다.
양조장 집안에서 태어나 스코틀랜드에 유학을 갔다온 타케츠루 마사타카가 유통업자인 토리 신지로를 만나 야마자키 증류소를 세웠는데, 이것이 산토리 위스키의 시작이며 최초의 재패니스 위스키 회사였습니다(나무위키 참조).
대표적인 일본 위스키 브랜드로는 “야마자키(Yamazaki)”, 닛카(Nikka)”, “산토리(Suntory)” 등이 있습니다.
일본 위스키는 철저한 품질 관리와 숙성 기간을 통해 고급스러운 맛과 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본의 천연 자원과 기후는 위스키 제조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하며,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만들어진 위스키는 고급스러우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자랑합니다.

 

대만 – 카발란(Kavalan)

대만의 “카발란(Kavalan)” 위스키는 아시아 지역에서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탁월한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2002년 전매제도가 폐지되면서 2005년 리텐차이 회장님이 카발란 증류소를 차리게 되고 2006년 카발란은 첫 증류를 시작하게 됩니다.
이 후, 2010년 스코틀랜드에서 개최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2017년에는 일본의 위스키들을 물리치고 올해의 아시아 위스키로 선정되었습니다.
역사도 짧고, 대만의 기후가 고온다습하여 숙성도 오래하기 힘든 환경에서 이렇게 기록될만한 업적을 남길 수 있는 이유가 있는데요.
그만큼 숙성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점을 포인트로 세워 다른 고숙성 위스키와 경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카발란(Kavalan) 위스키는 아시아의 위스키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독특하고 풍부한 향과 맛을 지니고 있어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인도 – 암룻(Amrut)

세계에서 위스키 시장이 가장 크고, 가장 많이 생산하는 나라가 인도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암룻(Amrut)”은 싱글몰트 위스키로, 인도산 위스키 중 최고로 평가받는 위스키인데요.
암룻 이라는 회사는 1948년 설립되었고, 1982년에 싱글몰트 위스키를 생산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2010년 짐 머레이 위스키 바이블에서 암룻 퓨전이 3위의 우수한 수상을 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암룻(Amrut) 위스키는 인도의 고고도 지역에서 재배되는 보리를 사용하여 생산됩니다.
이 지역은 기후와 자연 환경이 위스키 제조에 이상적인 조건을 제공하며, 이를 활용하여 만들어진 위스키는 부드럽고 풍미가 풍부합니다.

 

이상 아시아 여행 위스키 추천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시아의 위스키 산업은 성장하면서 독특한 맛과 특성을 가진 위스키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각 나라마다 다양한 브랜드와 특색있는 위스키들이 있으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높은 품질의 위스키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시아의 위스키들은 세계적인 위스키 시장에서 점차 더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