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추천 도시 9곳

베트남 여행 추천 도시 9곳

 

오늘베트남 여행 추천 도시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은 물가가 우리나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관광지 입니다.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로는 약 6시간 정도 소요 되는 곳이며, 음식도 맛있고 상당히 매력적인 곳이라 저도 참 좋아하는 나라 입니다.

 

1. 하노이 (Hanoi)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이자 문화와 역사의 중심지로, 풍부한 유적지와 매력적인 거리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과거 프랑스가 식민지로 삼았던 곳이라, “리틀 파리”라고 불릴 정도로 프랑스식 건물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호안끼엠 호수, 호안끼엠 관광지구, 올드 쿼터 등이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2. 호이안 (Hoi An)

호이안은 매력적인 건축물과 아름다운 강 뷰를 자랑하는 베트남의 중요한 역사적인 도시입니다.
올드타운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많은 유적지와 다양한 공예품 가게가 있는 거리로 유명합니다.
밤에는 등불이 들어와, 낮 보다는 밤이 아주 예쁜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투본강에서 바구니 배를 타고, 밤에는 야시장까지 둘러볼 수 있어 여행코스로 아주 추천하는 곳 입니다.
다낭에서 1시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어서, 다낭 여행 후 당일치기로 왔다가 가기에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3. 다낭 (Da Nang)

다낭은 베트남의 중부에 위치한 도시로,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6대 해변 중 하나인 휴양지라고 합니다.
유명한 미케비치에서는 호핑투어를 한 후, 레드크랩을 드셔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또한, 다낭 외곽에 자리한 테마파크 바나힐은 프랑스 식민 당시에 지어진 피서지라고 하는데요.
아주 긴 케이블카를 타고 가게 되는데, 주변 경치가 아주 장관이라고 합니다.

 

4. 호치민시 (Ho Chi Minh City)

호찌민시는 베트남의 경제와 문화 중심지로 최대 도시라고 합니다.
옛 명칭인 “사이공”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외국인들에게도 “사이공”이라고 많이 불린다고 합니다.
베트남에서 한국 교민이 가장 많이 사는 곳이기도 합니다.
호찌민시에서는 베트남의 독립을 위한 중심지로 알려진 호치민 광장과 베트남의 신시가지인 여행자 거리 등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5. 나트랑 (Nha Trang)

나트랑은 베트남의 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베트남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아주 아름다운 곳입니다.
바닷가에서 즐길 수 있는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는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유명한 빈 그룹의 테마파크인 빈펄랜드가 아주 유명하며, 가족 단위로도 여행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6. 푸꾸옥 (Phu Quoc)

푸꾸옥은 베트남 남부의 가장 큰 섬으로, 베트남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살고 있는 섬이기도 합니다.
한국으로 치면 제주도 같은 곳인 푸꾸옥은 국립 공원과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세계에서 2번째로 긴 혼똔섬 케이블카 인데요, 타고가는 20분 동안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시아 최대의 인공사파리인 빈펄사파리에는 다양한 종류의 동물이 많고 아프리카와 비슷하게 꾸며놓아 푸꾸옥 여행지로도 추천하는 곳 입니다.
푸꾸옥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인 사오 비치에서 스노클링, 제트스키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7. 하롱 (Hạ Long)

베트남 북부에 있는 곳으로, 2,000개 가까이 되는 크고 작은 섬을 포함하고 있는 만으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키스바위를 비롯하여 하롱베이에서 가장 큰 석회동굴 중 하나인 송솟동굴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8. 달랏 (Dalat)

달랏은 베트남의 고산지대로, 시원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유명합니다.
17세기에는 소수민족들이 모여사는 작은 촌락에 불과했지만, 약 1500m의 고산지대이기 때문에 날씨가 덥고 습한 베트남에선 최고의 피서지가 되었습니다.
한국과 비슷해 보이기도 하지만, 프랑스 시절의 계획도시라 상당수의 건물들이 유럽풍으로 건축 되어서 독특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이 도시는 나이트마켓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베트남인들에게도 주요한 관광지이기 때문에 외국인을 타겟으로 한 인공 야시장보다는 좀 낫다고 합니다.
어느 곳이든 마찬가지겠지만, 주변에 오토바이가 많기 때문에 항상 안전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9. 사파 (Sapa)

베트남 북부의 중국 국경 근처에 위치한 높은 산과 계곡으로 이루어져 있는 마을입니다.
티비 프로그램 신서유기에 방영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게 된 곳인데요.
매우 드물긴 하지만, 베트남에서는 유일하게 눈이 오는 곳이며, 북부에 사는 신혼부부가 신혼여행으로 가장 가고싶어 하는 곳 이라고 합니다.
여기에서는 탁 트인 산맥, 베트남의 가장 높은 산인 판시판 산, 그림같은 계단식 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호수를 중심으로 줄지어진 프랑스풍 예쁜 집들이 볼만하며, 오랫동안 프랑스 사람들의 휴양지로도 발전해 왔다고 합니다.

 

글 마무리

위에서 소개한 베트남 여행 추천 도시 9곳은 각각 다양한 매력과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 도시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 역사적인 유산, 다양한 음식 문화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의 다양한 도시를 여행하며, 다양한 즐거움과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