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관광 명소 추천

 

대만을 여행하신다면 꼭 가보셔야 할 대만 관광 명소 추천 해 드리겠습니다.
대만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가진 매력적인 여행지이니 꼭 한 번 여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대만 관광 명소 추천 시작해보겠습니다.

 

타이베이101 (Taipei 101)

가장 먼저 추천하는 대만의 관광 명소는 바로 타이베이 101 입니다. 타이베이 101은 대만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랜드마크인데요.
정식 명칭은 ‘타이베이 금융센터’이며 2004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다고 합니다(2023년 현재는 9번째).
독특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쇼핑몰이 있고, 전망대에서 타이페이 시티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도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가 “8”이라고 하는데, 이 타이베이101 건물은 대나무를 모티브로 디자인하여 8층마다 마디 모양을 강조한 외관이 특징입니다.

 

중정기념당 (Chiang Kai-shek Memorial Hall)

중정기념당은 대만의 독립 운동가이자 대통령이었던 장개석을 기리기 위해 세운 기념비입니다.
장개석은 대만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영웅으로 존경 받는 인물입니다.
이곳에서는 그의 업적과 역사를 배울 수 있으며, 독립운동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장개석의 동상 앞에서 꿈쩍도 하지 않고 경비하는 근위병의 모습과, 매시 정각마다 하는 근위병 교대식이 유명하니 꼭 한 번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대만 국립 고궁박물관 (National Palace Museum)

국립궁박물관은 대만의 전통적인 문화와 역사를 전시하는 장소입니다.
루브르, 대영박물관 등과 함께 세계 5대 박물관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중국 모든 역사를 아우르는 약 70만점의 어마어마한 유물은 몇 개월마다 순환되는데, 이 유물을 다 보려면 약 20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옥배추, 동파육을 닮은 전시물이 유명합니다.

 

타이루거 협곡 (Taroko Gorge)

타이루거 협곡은 대만 동부에 있는 아름다운 협곡으로, 절벽과 강이 형성한 특이한 지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레킹로와 명승지가 있어 산책과 경치 감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여행 패키지에 타이루거 협곡이 거의 포함되어 있으며, 꽃보다 할배 대만편이 방영되고 나서 국내에서 인지도가 올라갔다고 합니다.

 

마오콩 곤돌라 (MaoKong Gondola)

마오콩 곤돌라는 타이페이의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는 길이 4.3km의 케이블카 입니다.
중간에 총 4개의 역이 있으며, 그 중에 하나가 타이페이 시립 동물원이니 함께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치가 아름다운 마오콩 마을과 녹차 농장을 경유하여 아름다운 전망과 맛있는 차를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지우펀(Jiufen)

지우펀은 대만의 역사와 문화가 고스란히 남아 있는 전통적인 마을로 유명합니다.
옛 금광 마을로서 유명한 곳으로, 골목길과 전통 가게, 맛있는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누가크래커, 우롱차 등을 시식해볼 수 있고 판매하고 있으니 드셔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나오는 배경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야시장 (Night Market)

대만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야시장인데요.
야시장은 대만에서 밤마다 개최되는 길거리 시장으로, 다양한 음식, 상품, 공예품 등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대만의 대표적인 야시장으로는 닝샤 야시장, 스린 야시장 등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대만의 현지 음식과 문화를 경험해 보실 수 있으니,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용산사 (Longshan Temple)

용산사는 대만에서 가장 유명한 사찰 중 하나로, 대만의 불교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시먼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건물과 화려한 불상, 다채로운 꽃과 미니어처 등이 특징입니다.
용산사는 예배와 명상을 위한 장소로 유명하며, 방문자들에게 평화로운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또한 낮과 밤이 모두 아름다운 곳이니, 꼭 낮과 밤 모두 방문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천등마을 (Shifen Old Street)

천등마을은 대만에서 유명한 관광 명소로, 과거에는 석탄 운송을 위한 철도로 번성한 곳으로 레일 역사와 관련이 있는 장소입니다.
청나라 시대에 마을에 도적떼가 출몰하면 마을 사람들이 가족과 함께 산 속으로 피난을 갔고, 도적떼가 지나간 후 안전해지면 마을에 남아있던 사람들이 밤에 천등을 날려 산 속에 숨어있는 주민들에게 안전하다는 신호를 보냈다고 합니다.
대만 정부에서 이를 관광 상품으로 개발하였고, 현재까지 인기 여행지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풍등을 날리면 그 잔해와 뼈대는 마을 사람들이 수거하여 상점에 되팔아 수입을 얻어 환경오염도 되지 않으며 마을 사람들에게는 수입원이 된다고 합니다.
닭날개 볶음밥과 땅콩 아이스크림이 유명하니 꼭 한 번 드셔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베이터우 온천마을

주변 풍광이 아름다운 베이터우에는 온천 박물관이 있는데요.
이 온천 박물관을 지나면 베이터우 온천의 진원지인 지열곡이 나옵니다.
이 지열곡을 따라 언덕을 올라가면 온천장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도심과 가까워 접근성이 좋기도 하지만 특히 베이터우스에 포함된 소량의 유황 라듐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는 물론, 관절염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시간 여유가 있으시다면 하루 이상 숙박하며 온천과 근처 볼거리를 즐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일월담 (Sun moon lake)

대만의 중부 지역에 위치해 있는 대만 최대의 호수입니다.
서쪽 호수는 해처럼, 동쪽 호수는 초승달처럼 보여서 일월담 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일월담 호수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하며, 과거 CNN에서 세계 10대 아름다운 자전거 도로로 선정 되었다고 하니, 자전거를 빌려 호수 주변을 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람선을 타고 호수를 돌아볼 수 있으며, 케이블카를 타고 호수를 내려다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 여러 문화유적지가 있어 여행객들에게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글 마무리

이상 대만 관광 명소 추천지 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위 장소들은 대만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멋진 명소입니다.
각 장소마다 현지 음식, 공예품, 예술 작품 등을 즐기며 대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